본문 바로가기

미국 주식/미국 기업 분석

미국 배당주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기업 분석 1

미국 배당주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완벽 분석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기업 분석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기업 분석

 

미국 배당주로 은퇴하기

K직장인 주플리 입니다:)

 

오늘의 기업은

미국 미디어 기업으로

최근 한국 OTT 시장에도 진출한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MOUNT GLOBAL
[티커: PARA]

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paramount.com/

 

Home | Paramount

Paramount is one of the world’s leading producers of premium entertainment content that connects billions of people in nearly every country in the world.

www.paramount.com

 

파라마운트 글로벌 기업 분석

 

파라마운트 글로벌은

여러번의 인수 합병을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된

버라이어티한 역사를 지닌

미국 미디어 기업입니다

 

연혁에 대해 주요 이슈별로 정리하면

연도 주요 이슈
1994년 Viacom의 Paramount Pictures 100억 달러 인수
1999년 Viacom의 CBS 350억 달러 인수
2006년 Viacom과 CBS 분할
2019년 Viacom과 CBS 재합병
2022년 Viacom의 Paramount Global로 상호 변경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인수 합병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인수 합병

Viacom에서 부터 시작된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역사는

CBS 방송사와의

'합병 - 분할 - 재합병'

그리고

상호 변경이라는

과정을 거쳐 지금의 기업이 됐습니다

 

상호명을

미디어 제작 분야에서 알려진

파라마운트 글로벌로 변경한 것은

아무래도 미래 사업으로서의 길을

이쪽으로 정한 것이 아닌가하는

추측이 됩니다

 

'기업명이 곧 브랜드'

라고 할 수 있죠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브랜드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소비자 브랜드

파라마운트 글로벌이 보유한

소비자 브랜드만 해도

16개나 됩니다

 

친숙한 Paramount

CBS SPORTS

CBS NEWS

MTC

PLUTO TV

SHOWTIME

등이 보입니다

특히 CBS는

미국 대표 4대 지상파 방송으로

이미 입지가 굳건하죠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글로벌 방송사

영화 제작사

TV 쇼 제작사

로서의 브랜드 파워가

느껴지는 기업 입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대표 작품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대표 작품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대표 작품을 살펴보면

 

Streaming

Television

Film

 

3가지 분야에서 고르게

인기작들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미디어 업계의 트랜드는

DTC(Direct-to-Consumer)

 

DTC의 의미는

제작된 미디어가

여러 유통사를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이 아닌

제작사가 직접적으로

소비자에게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즉,

"제작사=유통사"

개념으로 가는 거죠

 

파라마운트 글로벌 또한

지상파 방송과 유료 채널만으론

살아 남기 힘듬을 깨닫고

점차 DTC 전략으로

사업 전환을 꿈꾸고 있습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DTC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DTC

이미 본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파라마운트 플러스

(PARAMOUNT+)

OTT 플랫폼을 출시하여

파라마운트 글로벌이 보유한

여러 작품을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에서도

티빙과 손을 맞잡고

OTT 시장에 뛰어 들었죠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DTC 성장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DTC 성장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성장세를 보면

22년 3분기 기준 가입자수는

약 6700만명

(**경쟁사인 N사 2억 2천만명)

분기 가입자수

460만명

(**경쟁사인 N사 143만명)

 

전체적인 가입자수는

경쟁사에 비해 작은 규모지만

성장세는 압도적 입니다

 

미국내 월마트와 파트너쉽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미국 내에서도 빠르게

구독자가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DTC 독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DTC 독점

파라마운트 글로벌의 성장세는

곧 보유한 스트리밍 서비스에

답이 있는데,

바로 NFL, UEFA, PGA의 중계권

매력 때문인 듯 합니다

 

미국인 사랑하는 미식축구 NFL

유로파 축구 리그 UEFA

글로벌 골프 중계 PGA

 

이름만 들어도 독점 중계권의위력이 느껴집니다

 

이 외에도 Kids 프로그램으로스펀지밥과 같은 시리즈도보유 중입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매출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매출

파라마운트 글로벌 매출 분포를 보면

TV Media

DTC

Film

3가지로 분류가 되고,

각각의 비중은

아래 파이 차트와 같습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매출 구성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매출 구성

TV 미디어 부분에서 매출이 가장 크고

DTC의 경우 이제 시장 점유율을

확보해나가는 단계이기에

아직 매출 비중이 크진 않습니다

 

하지만 전세계 미디어 시장이

OTT 기반으로 빠르게 전환 중이고

절대적 수요가 증가 하기에

파라마운트 글로벌 또한

점차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워런 버핏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워런 버핏

파라마운트 글로벌이

최근 관심을 받게된 직접적인 이유는

바로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에

입성했다는 소식 때문입니다

 

지난 3분기에 지분을 더 늘려

버크셔 해서웨이 포트폴리오 중

18번째에 순위한

우량 종목이 되었습니다

 

글로벌 OTT 시장 확대에 따른

저평가 수혜 기업으로

파라마운트 글로벌을 선택한 것

이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타 경쟁사들은

현재 PER가 높기 때문이죠

 

주플리의 마음에도 슬쩍 들어오기

시작한 아무 매력적인 기업!

 

사업 분석은 여기까지하고

2부 상세 재무제표 분석에서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로고
파라마운트 글로벌 PARA 로고

 

그럼 이만

Seeya~~~